Raycat : Photo and Story




10월  16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3, 5K 아이맥이 발표후 OSX 새버전 요세미티가 정식 버전으로 배포 되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초기 OS 업데이트는 호환성 때문에 늘 불안하게 하는 요인이 있지만 언제가 업그레이드 할거라 먼저 맞는 매가 낫다고 일단 백업후에 사용하는 맥프레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다운로드에서 최종 설치 완료까지 30-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업데이트시 동의 누르고 다음을 계속 누르면 설치가 되니 딱히 주의할 점은 없는데 iCloud Drive의 경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호환이 될려면 ios8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세미티 설치때 이 부분에 대해 업그레이드 할것인지 묻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ios8이 아니라면 이 부분은 다음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동의 하지말구 건너뛰면 됩니다.

▲ 설치 완료후 이렇게 호환이 되지않는 앱을 알려 줍니다.


요세미티에서 충돌이 나거나 호환이 안되는 앱은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저 2가지만 문제가 있는거 같던데  Pen Tablet의 경우 밤부 디지타이저를 사용중인데 와콤 홈페이지에서 요세미티 버전을 받아서 업그레이드 해주면 해결 됩니다.


기본 아이콘들이 좀 플랫하게 좀 더 다듬어진 느낌을 줍니다.


OSX 업데이트 후 앱스토어에 로그인 하면 iMovie 부터 몇 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가 보이니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호환성 부분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포토샵, 라이트룸등 Adobe 프로그램은 다 잘 돌아가네요. 서드파티앱도 이미 베타버전때 테스트 한것들이 많아서 대부분 잘 됩니다.


독도 플랫하게 좀 더 다듬어졌습니다.


창에 버튼도 요렇게 바꼈습니다.



이번 OSX 요세미티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과 연동되며 통합된 기능들이 많은데 맥에서 아이폰과 연결해 전화도 받을 수 있는데 알림창의 방해금지 모드를 보면 전화 수신시 옵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만 사용중이고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중이라 이건 테스트 해보지 못했는데 아이패드와 연동기능은 꽤 잘 되더군요.


아이폰 전화를 컴퓨터로 받으려면

1. 아이폰과 컴퓨터(Mac)가 동일 iCloud 계정에 로그인.
2. iOS8 이상, OS X Yosemite 이상.
3.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
4. 동일 iCloud 아이디로 FaceTime에 연결.
5. 전화가 오면 위 조건에 맞는 컴퓨터, 아이패드, 아이팟 모두 전화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기기는 전화를 안 오게 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로 인해 추가된 새로운 기능이 꽤 많은데 그 부분은 아래 링크에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요세미티 기능 소개 - http://www.apple.com/kr/osx/all-features/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현재까지 호환성은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이상하게 블루투스 기기 연결로 아이튠즈에서 사운드바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하면 한번씩 잠깐 멈췄다가 플레이 되는 현상이 있네요.

뭐랄까 블루투스 연결이 좀 불안정하게 느껴지는 이전에 이런 문제가 없없는데 저만 이런건지 아직 잘 모르겠으나 업데이트 하실분들은 참고해 두세요.


반응형
"블로그의 글과 사진을 마음대로 가져가지 마세요."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렸다면 이 글을 클릭해보세요. 로그인 유지후 댓글 작성하기

Raycat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