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닥터 AC-20

2017.07.15 02:19


보통 공기청정기 하면 팬으로 공기를 빨아 들여 필터를 거쳐 정화된 공기를 다시 보내주는 역활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공기청정기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른 방식인데 팬이 없으며 필터가 대신 광촉매제와 UV20 램프로 공기를 정화하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른 방식의 공기 청정기 입니다.

이게 어떻게 공기를 정화할까 하는 궁금증에 홈페이지 가서 보니 광촉매제와 UV 램프를 활용해 공기를 살균해 다시 내보내는 역활을 합니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른 꽤 슬림한 디자인으로 아마 팬이 없어서 그런듯 합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팬이 없어 소음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게 : 6.7kg, 크기 : 185 * 250 * 523mm로 성인이면 혼자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손잡이는 90도까지 펴집니다.



아래쪽으로 공기를 흡입해 UV램프와 광촉매제가 필터 역활을 하는데 살균된 공기는 위로 다시 내보내게 됩니다.



다른 조작 버튼이 없으며 24시간 켜두게 되는데 위쪽의 램프로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색(좋음) - 녹색(보통) - 보라색(나쁨) - 적색(아주 나쁨)으로 공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위 사진은 청색이니 일단 실내 공기가 꽤 괜찮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순환되는 공기가 아래로 들어가 위로 나오는 방식 입니다.



작동 원리를 보면 아래로 오염된 공기가 들어가 위로 광촉매와 UV램프로 살균되어 위로 다시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거쳐 공기가 정화되어 나오는데 많이 다른 방식임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래쪽 공기 흡입구를 보면 UV램프가 보입니다. 탈취와 항균력이 뛰어나 알레지 에방에도 좋다고 하는데 홈페이지 가보면 인증도 받았습니다.



평상시 청색과 녹색 램프가 켜져 있는데 요즘 선풍기를 자주 돌리니 공기의 흐름이 바껴서 그런지 상단의 led가 붉은 색으로 바뀌더군요. 

붉은색은 공기의 상태가 가장 좋지 않음을 알려줍니다. UV램프로 공기를 살균하는 효과가 있어 알레지 예방효과가 괜찮다고 하는데 일반 공기 청정기와 많이 다른 방식이라 좀 어색하다고 할까요?

일단 장점은 이동이 쉽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팬이 없어 소음이 없습니다. 필터를 사용하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가격은 일반 공기청정기 대비 높은편 입니다.

가격과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민팅 에어닥터 바로가기 : https://goo.gl/7p6hHe

- 이 포스트는 리뷰를 위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 개인의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